본문 바로가기
🍓주절주절/글쓰기 챌린지

시너지

by Lunethan 2022. 8. 26.

채용 면접에서 면접관들을 설득시키기 위해서는 경험에 기반한 서술이 필요합니다. 경험에 기반한 서술은 면접자의 업무 능력뿐만 아니라 진실성까지 더해주기 때문입니다. 특히 경력직 면접에서는 성과에 대한 막연한 내용을 늘어놓기보다는 면접관들의 입장에서 무엇을 듣고 싶어 하는지를 파악해 제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면접관들은 면접자의 무엇을 알고 싶을까요? 면접관들은 면접자들이 정말로 그 경험을 했는지, 그렇다면 그 경험이 어떻게 진행됐고 어떤 결과를 가져왔는지를 알고 싶어 합니다. 면접관들의 심리를 효과적으로 파고들기 위해 마케팅의 전략 중 하나인 4P 전략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4P는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면접자의 경험을 4P로 분석한다면 다음과 같습니다. Product는 목표, 결과물, 의미를 뜻합니다. Price는 만족도, 매출, 재구매율입니다. Place는 위치입니다. Promotion은 조회수, 참석자수 등 사람들의 반응을 의미합니다. 경험에 4P를 접목시킨다면 그 경험에서 얻은 결과물, 그로 인해 사람들이 얻은 만족도 또는 매출, 어디서 그 경험을 했는지, 그리고 그로 인한 반응을 정리하면 됩니다. 각각의 내용을 자연스럽게 문장에 녹여내면 면접관들이 원하는 내용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주절주절 > 글쓰기 챌린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어  (0) 2022.08.29
대중교통 전면 무료화  (0) 2022.08.27
방향  (0) 2022.08.25
매너  (0) 2022.08.24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  (0) 2022.08.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