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대학생 영어회화 실력 향상시키는 노하우

by Lunethan 2016. 11. 24.

대학생들에게 영어란 꿈이자 넘어야 할 장벽과도 같은 존재입니다. 항상 취업을 하기 위해서 토익과 토익 스피킹을 공부해야 하지만 항상 원하는 만큼 점수가 나오지는 않죠. 더군다나 영어회화 실력은 또 어떻게 향상시킬지.. 막막하기만 합니다. 영어회화 실력을 향상시키는 방법 중 모두가 공통적으로 말하는 것은 원어민과의 대화가 필요하다는 것이죠. 하지만 다른것 신경쓰기도 벅찬데 원어민은 또 어디서, 언제 만나고 영어회화 실력은 언제 늘릴까요? 이 글에서는 그런분들을 위해 영어회화 실력 향상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영어 실력은 하루아침에 늘지 않습니다. 꾸준하게 그 언어에 대해 노출이 되어야 뇌에서 적응을 합니다. 하지만 이런 꾸준한 노출이 대학생들과 직장인들에게는 정말 어려운 것도 사실입니다. 


영어공부를 하고싶은데 바쁜 생활 탓에 어떻게 해야 할지 잘 모르겠고, 시간 또한 내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알맞은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전화영어입니다. 수업과 아르바이트 시간에 맞춰서 다른 장소로 이동하는 시간에 간편하게 연습할수 있고, 직장인들도 점심시간에 


식사를 하면서 영어회화 실력을 늘릴 수 있는 방법입니다. 


전화영어를 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것은 스스로 부담감을 느끼지 않는 것입니다. 전화를 할때마다 긴장되고 떨리고 하면서 전화를 받게 된다면 실제 원어민을 만나서 영어를 사용할 때도 떨리기 마련입니다. 


그러므로 충분한 연습을 통해서 정말 친구랑 대화하듯이 통화를 한다면 실제 상황이 닥쳐도 능숙하게 해결해 나갈 수 있습니다.


연습은 완벽을 만든다!



전화영어를 할 때 가장 중요한 점은 바로


1. 충분한 연습과 시뮬레이션


2. 부담감 없이 통화하기


입니다.


사실 서로 맞물리는 점이기도 합니다. 충분한 연습과 시뮬레이션을 통해서 부담감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충분한 연습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연습이라고 말하기는 거창하지만, 영어회화 책등을 본 다음에 통화를 할때 이 문장을 써봐야겠다! 이정도 수준이면 충분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일상회화에 쓰이는 표현들을 익힐 수 있고 하루하루 발전해 나갈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은 무료로 영어 실력을 테스트 해 볼수 있는 기회가 많기 때문에 이를 이용해 보시고 자신의 레벨을 측정해보시는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밑의 링크는 무료 레벨 테스트를 해볼 수 있는 곳이니 한번 이용해보시는것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무료 레벨테스트 및 전화영어 해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