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대학원 석사 박사과정 논문작성방법

by Lunethan 2016. 11. 30.

논문 작성과정은 항상 힘이들고 고될수 밖에 없습니다. 논문이란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보기 좋게 정리해놓은 글을 말합니다. 

위키피디아에 의하면 논문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thesis or dissertation[1] is a document submitted in support of candidature for an academic degree or professional qualification presenting the author's research and findings.[2] In some contexts, the word "thesis" or a cognate is used for part of a bachelor's or master's course, while "dissertation" is normally applied to a doctorate, while in other contexts, the reverse is true.[3] The term graduate thesis is sometimes used to refer to both master's theses and doctoral dissertations.[4] Dissertations and theses may be considered to be grey literature.


논문은 대부분 대학생때 처음으로 마주합니다. 하지만 학부과정에서는 읽고 참고하는경우가 대부분일 뿐 직접 작성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석사, 박사과정의 학생이라면 논문을 작성해야만 합니다. 자신의 분야에서 학위를 진행하는동안 무엇을 연구했는지 나타내는 방법이자 결과적으로 학위를 취득하는 방법이 논문 제출이기 때문입니다.


누구나 작성해야 하지만 모두에게 어려운 논문, 과연 어떻게 하면 조금 더 수월하게 작성할 수 있을까요?



브레인 PHD에서는 논문 작성하는 사람에 맞춰서 120명 분야의 전문가들과 1:1 논문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논문 작성법, 시간을 단축하는 방법 등 실제 경험자에서 나오는 노하우들을 축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브레인 PHD에서는 논문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SPSS 통계 및 SCI급 논문쓰기 기초강의를 제공하며 신청자 전원에게 강의 교재를 드리고 있습니다.



논문 작성에 어려움을 느끼고 계신다면 한번 쯤 무료 컨설팅을 이용해서 도움을 받으시면 조금 더 수월하게 작성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밑의 링크를 누르시면 브레인 PHD로 연결됩니다.


홍보배너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