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전참시 이영자 실버타운 가격 (자양동 더래식500, 가평 청심빌리지)

by Lunethan 2021. 6. 13.

얼마 전 전참시에서 이영자가 실버타운에 대해 알아보는 콘텐츠가 나왔다. 

자양동에 있는 더클래식500과 가평 청심빌리지가 나와는데, 내가 보기에도 가격이 참 괜찮아 보이고 내가 만약 실버타운에 간다면 저런 곳에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만들었다.

 

ㄷ특히 더클래식500의 경우 도심에 위치해 있는데, 도시를 좋아하는 나에게는 위치가 참 좋아 보였다. 

물론 내가 나이가 들어도 도시를 좋아할 지는 잘 모르겠지만, 실버타운이 도심 쪽에 위치해 있으니까 주변 친척들, 자식들 접근성도 좋고 수도권의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어서 장점이 있어 보였다.

 

실버타운 내부에는 거의 리조트같이 수영장도 있고, 운동 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어서 불편함이 없어 보였다.

조사를 해보니 두 개의 건물 중 하나는 레지던스로 오픈해서 젊은 사람들도 많이 찾는 시설이었다.

 

실버타운의 가격은 다음과 같다.

 

 

계약기간에 따라 가격이 다르다. 

계약 기간은 1년, 2년, 3년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계약 기간이 길 수록 월세 가격이 내려간다.

이왕 지낼 거면 3년으로 계약기간을 설정해서 사는 것이 훨씬 저렴하겠다.

 

내부 시설도 뷔페식으로 있는데 내가 매일 이런 곳에서 식사를 할 수 있다면 정말 성공했다는 생각이 들 것 같다.

 

집 평수도 적당하게 34평 사이즈가 가장 많았는데, 직원들 말에 의하면 집이 너무 크면 노인분들이 움직이기 힘들어서 적당한 크기로 만들었다고 한다. 

하지만 수요에 맞게 56평 사이즈도 있어서 큰 집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는 큰 평수를 선택하시면 된다.

 

식사의 경우 저염, 저당식으로 제공이 돼서 입주자들의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가평의 경우 가격은 다음과 같다.

 

 

내 생각에는 지금 우리나라가 노령화가 가속되고 있는 만큼 실버타운의 전망은 밝다고 볼 수 있다.

특히 어르신들의 삶의 만족도가 가장 낮아지고 있는 이유 중 하나가 외로움인데, 실버타운에 입주한다면 다른 어르신들과 소통하면서 외로움을 많이 달랠 수 있다. 

또한 실버타운은 가격적으로 괜찮다고 생각한다. 일단 입주를 하면 다른 것 신경 쓸 필요 없이, 밥도 건강식으로 제공이 되고 여러 가지 노인분들에게 필요한 부분을 다 케어해주기 때문에 자잘하게 나갈 돈이 적어진다.

시설도 거동이 불편하신 노인분들을 배려해주기 때문에 몸이 불편하신 분들도 걱정 없이 다닐 수 있다.

 

이상으로 전참시 이영자 실버타운 가격에 대해 알아봤다. 

 

댓글